
태아보험이란 무엇일까...?
태아보험은 아이가 뱃속에 있을때 미리 가입을 하고, 태어나는 순간부터
아이에게 발생하는 질병과 상해사고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을 말하며
보통임신을 안 순간부터~22주 사이에 가입하는 것을 원식으로 하고 있습니다.
태아보험 가입하는 방법
1. 가입시기는 임신부터 ~22주 사이에 기간을 잘 선택해서 가입을 하여야하며 출생범위 담보를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.
2. 출생시 자녀의 선천성위험에 대해서 보장을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. 예를 들어 구순계열로 인한 수술비나 입원비, 치료비 보장이 가능합니다.
3. 출생 후 저체중아 인큐베이터, 주산기질환 보장이 있는지 보장금액은 적당한지를 확인합니다.
4.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를 같이 가입하는 것이 서로의 장단점을 서로 보완해서 보장이 가능합니다.
5. 태아보험 + 출생시 보험보장 + 어린이 보험
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
- 태아보험은 임신중에 가입해서 출생 후 선천이상, 저체중아, 주산기질환 보장하며 자녀가 성인이 될 때까지 암, 질병, 재해에
대해서 보장을 해줍니다. - 하지만, 어린이보험은 출생이후에 가입하는 보험으로 이에 대한 단점으로 혹 출산시 발생하였던 사고 또는 질병에 대해서는
보장을 제외하며 특히, 저체중이나 가벼운 선천성질병으로 인한 치료가 있다면 차후 보험가입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.
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
- 태아의 질병을 대비하기 위한 방법으로 태아 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.
- 태아 및 영아들은 면역력과 주의력이 낮기 때문에 질병 상해에 대해 종합적으로, 발생할수 있는 위험에 대비할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.
특히 소아암 백혈병과 같은 중증의 질병에 대해 고액의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, 준비해야 합니다. - 출산이후 보험을 가입하고자 하였을때 만약 아이의 체중이 저체중 일 경우 (2~2.5kg) 일 경우 향후 년간 보험가입에 제한을 받습니다.
또한 혹 선천성수신증이라는 아주 사소한 선천성질병이 발병하였다면 현 보험사 가입기준시 보험을 가입할수 없습니다.
이는 향후 세 이후 선천성수신증의 경우 면역력이 약하여진다는 통계로 향후 20세 위험성이 크다고 판단하여 현 기준으로는 보험가입이 어렵습니다.
- 태아보험(어린이보험)은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경제적 대비를 하기 위한 것입니다.
우리 아이를 위한 위험대비~하루라고 빠른것이 제일 현명한 방법입니다.